요리레시피

메밀묵 만들기

송파나루 2014. 3. 13. 11:16

 

쉽게 메밀묵만드는법 행복한 먹거리

2014/01/16 17:21

 

복사 http://blog.naver.com/rk9nj3ndsl/60207418881

전용뷰어 보기


쉽게 메밀묵만드는법!

봉평 메밀묵가루를 구입해서 만들어보세요~

예전에는 메밀을 씻어서 찌고 말리고 빻아서 껍질을 거르고 등등등

정말 메밀묵 하나 만드는데도 엄청난 과정을 거쳐야 했는데요

이젠 메밀묵가루를 사서 만들면 간단하고 맛있는

메밀묵을 만들 수가 있답니다 ㅎㅎ

 

 

 

메밀가루가 엄청 고와요~ ㅋㅋ

사용할 양만큼 미리 체에 걸러주면

물과 섞을때 더 잘 섞인답니다

 



 

메밀묵가루1, 차가운 물 4 비율로 섞어주세요

잘 안섞인다고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네요

찬 물을 사용하래서 찬 물만 사용해봐서 ㅋㅋㅋㅋㅋ



 

거품기로 샥샥 잘 저어서 뭉친 메밀가루를 잘 풀어주세요~

그리고 중불에서 끓이기 시작합니당

메밀묵만드는법에서 중요한건 바로 불조절이랍니다



 

확~ 끓어오르면 불을 살짝 줄여주고

바닥이 늘러붙지 않게 주걱으로 잘 저어줍니다

주걱으로 떴을때 뚝뚝 끊어져 떨어지면

묵이 완성된거에요~

묽으면 더 끓여주시고 너무 된거 같으면

따뜻한 물을 부어서 더 끓여주세요~



 

그릇에 넣고 굳혀주면 끝이랍니다

고소한 메밀묵 진짜 쉽게 만들었죠 ㅎㅎ



 

봉평 메밀가루로 쉽게 메밀묵만드는법!

정말 너무 쉬워서 매일 만들어도 되겠어요 ㅋㅋㅋ

봉평 메밀가루 뒷면에

메밀묵 쑤는 방법이 또 친절하게 적혀 있어요 ㅋㅋ

너무나 쉽게 맛있는 메밀묵을 만들기!

메밀가루를 더 사서 자주 만들어 먹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