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관심

[스크랩] 불평바이러스

송파나루 2011. 12. 6. 21:24

요즘 환절기에 감기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감기는 우리말로 고뿔이라고 하는데 이 말은 감기에 걸려 코에서 불이 난다는 표현입니다. 감기는 바이러스가 원인 균입니다. 바이러스란 우리 주위에 언제나 있는데, 몸이 피로하면 몸이 바이러스에 져서 병이 되고 몸이 피로하지 않으면 몸이 바이러스를 이기니까 병이 되진 않습니다. 이렇게 우리가 감기 바이러스를 조심해야 하듯이 더욱 조심해야 할 바이러스가 있습니다. 바로 불평 바이러스입니다. 우리 주위에 불평하는 습관을 가지고 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회사에서나 작업현장에서 사람들과 함께 일할 경우에 쉽게 불평하는 사람들에게 우리가 전염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불평하는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유형이 있다고 Rick Warren은 말합니다.

 

첫째, 하소연하는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은 잠자리에서 일어날 때부터 부정적으로 깨어 일어나서 하소연부터 합니다. 하소연하는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말은 "이건 불공평해"라는 말입니다. 이런 사람은 자기뿐 아니라 다른 사람 모두가 다 생활에서 모든 일에 대해 불평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순교자의 유형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아무도 나에게 고마워하지 않는다"라는 말을 좋아합니다. 이런 타입의 사람들은 동정심을 유발하는 데에는 일가견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이 죽는다면, 그는 그의 묘비에 "나는 여러분께 내가 아프다 라고 말했다"라고 기록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셋째, 냉소적인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은 대화에 있어서 비꼬는 말을 자주 사용합니다. 그는 아무 것도 변한 게 없는데 노력해서 뭐하냐는 식으로 말하고 행동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그들의 삶을 중요시 여기지 않습니다. 그들은 단지 그들이 다른 누구보다도 더 도덕적으로나 지적으로 앞서는 체 할 뿐입니다.

 

마지막으로 완벽주의자입니다. 이런 사람은 항상 불쾌한 감정을 가지고 사는 사람입니다. 어떤 것도 충분히 만족되지 않습니다. 이런 사람이 좋아하는 문구는 "그것이 네가 최선을 다한 것인가?"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이번 한주간도 모든 일에 심사숙고하여 불평하는 일을 자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모든 일이 합력하여 더 좋은 결과를 가져 올 것입니다.

출처 : 맛있고 이쁜 이야기
글쓴이 : sungard 원글보기
메모 :

'일상의 관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습과 기억의 구조  (0) 2011.12.18
감각순응 [感覺順應]  (0) 2011.12.17
[스크랩] 에빙하우스 망각곡선  (0) 2011.12.04
우리 다시 좋아질 수 있을까?  (0) 2011.11.24
windows 리부팅  (0) 2011.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