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침

[스크랩] 수지침의 효과

송파나루 2011. 5. 24. 10:42
◈ 수지침의 효과 ◈

각종 알레르기 질환과 류머티스 질환을 다스리는 데도 효과가 우수하다.

정신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크다.정서 불안, 집중력이 안될 때, 각종 빈혈, 기억력 감퇴, 건망증, 어질병,정신능력 감퇴, 신경쇠약, 정신질환, 정신력 향상에 있어서 매우 효과가 있다.

성인병의 예방과 조기치료에 효과가 우수하다.성인병의 대표적인 것은 고혈압 당뇨병, 비만증, 퇴행성 관절염, 심장병, 기관지천식 질환들이다. 이들에 의한 예방과 또는 조기치료를 하면 다른 어떤 의학보다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효과가 있다.

각종 바이러스 질환에 효과가 우수하다. 각종 바이러스에 의한 염증성 질환은 거의 불치, 난치이나 수지요법을 이용하면 매우 효과가 크다. 바이러스 질환은 인체의 저항력을 키우기 위해서 기본방에 서암뜸을 떠주고 기능 조절이나 상응요법으로 치료하면 매우 효과적이다.
따라서 B형 바이러스성 간염도 치료되는 사례가 나타나고 있다.

각종 암을 예방하고 조기 치료하는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기능을 조절시키고 원기. 저항력을 증진시키는 방법을 이용하면 예방이 가능하다. 일본등지에서는 폐암, 척수암 등을 치료하여 정상인으로 회복시키는 사례가 나타나고 있다. 국내에서도 암을 치료한 사례가 종종 많이 나타나고 있다.

또한 신체의 발육부진 기능도 조절을 시키고 있다. 즉 유방이 작은 것, 유즙분비 조절 어린이를 키크게 하는 것, 여자의 자궁발육 부진 등에 효과가 있다.

이외에 남녀의 불임증 치료, 각종 혈액순환장애에 의한 질병.피부병, 눈, 코, 귀, 입, 생식기 질병에 이르기까지 그 효과가 우수하고 범위가 매우 광범위하다.
따라서 수지요법을 많이 연구함에 따라서 응용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 고려수지침 요법의 장점 ◈

⊙ 손부위에서만 치료점을 정하여 약 자극을 주기 때문에 위험부담이 적고 안전하며 효과가 우수하다
⊙ 기구가 간편하고 자극이 약하며 습관성이 없다

⊙ 모든 질병을 본인 스스로가 진단하여 치료할수가 있다

⊙ 급성병에서 만성병까지 효과가 있다. 만성병에도 효과가 좋다.

⊙ 치료시 위치를 잘못 선정하여 치료를 하였드라도 목적한 치료효과는 거둘수 없지만 큰 부작용은 없다

⊙ 대증 요법만으로도 고통을 치료하는 효과가 크다

⊙ 내장의 기능조절 우리몸 좌우의 기능조절 허실 한열의 기능조절이 뚜렷하다

⊙ 노약자에게도 치료할 수 있다.

⊙ 질병의 조기 예방효과가 매우 우수하다

⊙ 수지침의 모든이론은 실험증명이 가능하고 치료시 기맥의 작용이 확실하다

⊙ 위와같은 작용이 있기에 국민의학으로써 충분이 활용가치가 있다

 

 

 

  ◈ 고려수지침요법의 치료 한계 ◈


고려수지요법의 치료범위는 광범위하여 이루 기록을 다할 수가 없을정도이다. 오히려 치료되는 질병을 나열하는 것보다 치료될 수 없는 질환을 소개하는 것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우선 수지요법상으로 치료될 수 없다고 판단되는 질환을 상식선에서 기록하면 된다. 그러나 인간의 상식을 넘어서 상상 밖의 효과도 나타나기 때문에 대략적인 기준이라고 보면 된다.

만성질환의 시초인 경우는 수지요법으로 치료될 수가 있다.전염병도 일부 는 수지요법으로 치료되는 질병들이 있다. 즉 콜레라, 말라리아, 장티푸스 등이다.
각종 암질환각종 암의 경우도 예방, 조기치료는 효과가 일부 확실하게 있음이 임상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는 암치료나 통증해소, 생명연장, 고통증상 해소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각종 성인병의 질환성인병의 경우 당뇨병, 고혈압, 중풍, 심장질환, 신장질환 등이 있는데 예방과 조기치료에 효과가 우수하다. 말기의 경우에는 고통의 감소, 생명의 다소 연장 등에 유효하다. 

 

 

옛날부터 이라 하면 발목이 삐었거나 체증이 심한 곽란 등을 치료하는 정도로 알고 침술자체를 비과학적인 것으로 생각하여 무시하여 왔으며 동양학을 이해하는 사람들조차 침을 신기하고 불가사의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일반인들은 감히 가까이 하는 것을 두려워하여, 일부 사람만이 연구하고 사용하는 도구로 인식하여 왔기 때문에 연구하는 사람이 적고, 연구 내용 또한 옛 법에서 크게 벗어나지를 못하였다.

      그러나 1975년 한국의 유태우 박사에 의해 개발된 수지침술이 국내는 물론 일본, 미국, 독일 등 해외로 보급되어 수지침술의 특성인 안정성과 과학성이 속속 입증 되자 많은 사람들이 침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지금은 우리 나라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동양학에 관심을 갖고 수지침을 연구하게되어 그 신비한 효능들에 대한 많은 임상들이 발표되고 있다.

 

임상사례에 대한 주요 내용을 보면

     

  • 발목이나 허리가 삐끗한 것은 수지침술에서 가장 치료하기 쉬운, 누구나 치료할 수 있는 간단한 질병으로 인식되며 어깨 통증이나 눈 다래끼(맥립 종) 등도 좋은 치료 대상이라 할 수 있다.
  • 만성 소화불량이나 두통 등도 좋은 적응증이 될 수 있으며 간혹 중풍 등을 치료한 임상 사례도 보고 되고 있다.

이렇듯 수지침 요법은 그 특성이 인체 전신을 조절할 수 있는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배우기  쉬운 우리 모두 연구해야 할 가치가 있다 할 수 있다.

     ▒ 수지요법 한계 ▒

 

  한마디로 수지침 요법은 인체에 발생하는 많은 질병을 이해하고 적절한 처방을 통하여 좋은 효과를 얻을수가 있으나 다음의 경우에는 전문적인 현대 의학적 관점에서 진단하고 치료하여야 한다.

전염병(傳染病)

외과적(外科的) 수술을 요하는 질병

악성종양(惡性腫瘍) : 일부에서는 암(癌)도 수지침으로 치료하고 있으나 아직은 연구단 계이다.

노인성 질환(老人性 疾患)으로 말기(末期)의 질병들(중풍, 당뇨병, 암종, 심장질환 등)

중증(重症)의 피부병(皮膚病), 류머티즘, 알레르기와 음양맥진(陰陽脈診)에서 나타나는 불치의 병에 속한 것은 전부가 침구의 금기(禁忌)내지 부적응증(不適應症)이고, 이 외의 모든 질병은 모두 적응증으로서 치료가 가능한 병들이다.  

출처 : 소운회 친구들
글쓴이 : 폴맨 원글보기
메모 :  

'수지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지침의 발자취  (0) 2011.05.24
[스크랩] 수지침에 대한 모든 것  (0) 2011.05.24
[스크랩] 수지혈도  (0) 2011.05.24
수지침 임상사례  (0) 2011.05.24